페이지 선택

메이커를 위한 Fusion 360 모델링 : 14강 – 스케치 구속 완전정복(3) Concentric, Equal, Tangent, Curvature, Symmetry

메이커를 위한 Fusion 360 모델링 : 14강 – 스케치 구속 완전정복(3) Concentric, Equal, Tangent, Curvature, Symmetry
출처: https://youtu.be/FfXo70IfnDo

스케치 구속 – Concentric(동심원), Equal(동일), Tangent(접선), Curvature(커버쳐), Symmetry(대칭)

  • Body Round Edge에서 더 빠르게 동심구속 걸기
  • Project Line
  • 복수의 Line 선택후 한번에 구속 걸기
  • 퀴즈) 여기서 왜 Parallel, Collinear 구속은 에러가 뜰까?
  • 필요없는 라인을 잘라내려면 Trim
  • 자동구속을 이용해 더 빠르게 Tangent 연결 만들기
  • 스케치 라인 복사, 붙여넣기
  • Spline과 다른 라인을 연결하는 세 가지 형태 G0, G1, G2
  • Symmetry와 Mirror
  • 단축키 F, T, Ctrl+C, Ctrl+V

퀴즈) 여기서 왜 Parallel, Collinear 구속은 에러가 뜰까?

parallel 구속의 내용이 모든 선택된 선을 평행을 시키기 위함인데 이미 구속 되어 있는 4개를 선택하였으니 over error가 발생하고
collinear 구속의 효과는 모든 선을 일직선으로 배치하여야 하는데 4개의 선이 모두 붙어 있으니 임의의 사각형에서 3번째 직각 구속 후에 4번째 직각 구속을 걸면 나타나는 error와 같이 기존의 구속조건 위에 추가 구속을 하게 되어 error가 발생

둘 다 공통적으로 기존의 구속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 추가 구속을 하여 발생 하는 것

코멘트 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