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선택

메이커를 위한 Fusion 360 모델링 : 12강 – 스케치 구속 완전정복(1) Horizontal/Vertical(수평/수직), Coincident(일치)

메이커를 위한 Fusion 360 모델링 : 12강 – 스케치 구속 완전정복(1) Horizontal/Vertical(수평/수직), Coincident(일치)
출처: https://youtu.be/Ft2e6KvfohI

스케치 구속의 의미

  • 각각의 스케치 개체에 특정한 제한을 걸어서
  • 스케치 작성에서 – 사용자가 의도한 대로 스케치 라인을 손쉽게 배치하고 정렬할 수 있도록 함
  • 스케치 수정에서 – 사용자의 의도와 다르게 스케치 라인이 틀어지는 것을 방지하는 역할이

Horizontal/Vertical(수평/수직구속), Coincident(일치구속)

  • 툴바에서 사용자가 직접 설정하는 스케치 구속은 모두 12가지
  • 스케치 구속 아이콘 : Glyph
  • (자동)구속 거는 방법, 순서 그리고 (자동)구속 푸는 방법
  • 수평/수직구속의 두 가지 적용법
  • 일치구속에서 포인트를 찍는 순서?
  • 일치구속을 거는 세가지 방법
  • 일치구속의 두 가지 적용법

코멘트 제출